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19
Yesterday View: 24
30 Days View: 319

제가 드디어...(94)

Views : 156,961 2020-08-09 15:02
질문과답변 1274898217
Report List New Post
세부 north part에 땅을 사게 되었습니다.(몇달을 개 고생 한 끝에 드디어 맘에 80%정도 드는 땅을 사게 되었습니다..)
땅을 정하고 가격 협상을 끝내고 이제 제가 부동산 중개인에게 그 땅에 대한 서류들과 그 소유주에 대한 서류를 요구하여 검토해야 합니다.
서류상 현 소유주는 1명인데 이미 죽었고 그 자식들이 4명인데 민다나오 섬에 산다고 하며 아직 서류상에 소유주로 등재를 못 했다고 합니다(그 등재할 돈이 없어서..)
부동산 중개업자가 말하길 그 죽은 아버지 소유상태에서 바로 저에게 소유권 이전을 해준다고 합니다. 현재 그 부동산은 TITLE 이 없고 tax declaration 상태이며 1주일 정도면 제 소유로(정확히 제와이프와 두 아이들 이름으로 저는 한국인이라 안됨..) tax declaration 서류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자식들은 lock down 때문에 세부에 올 수 없고 부동산중개인이 메시지로 말하기를"They will just give the bank details and SPA will sign the deed of sale" 그저 입금 받을 자기네 계좌와 SPA(뭔 서류인지 모르겠지만 와이프는 아는 모양 이더라고요..)와 매매 서류에 사인해서 보낸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한국에 있고 그런 서류들을 보며 땅과 소유주의 진위여부를 파악하여 그냥 돈을 입금 시켜도 될까요?
부동산중개사(정확히는 부동산 중개업체 파트너 같음...부동산중개 라이센스가 없는..)는 전혀 문제가 안된다고 하는데...
보통 일반적으로 부동산을 정하고 가격 흥정이 끝난 시점 후에 제가 해야 할 일이 뭔가요?
1)부동산 확인을 정확히 하려면 무슨 서류를 요구해야하는지 예를들면 지적도 타이틀 서류? 그밖에 더 요구해야 할게 있는지?...
2)소유주 확인(가족 관계증명서 등 서류확인) 서류를 어떤 것을 요구해야 하는지..
3)돈을 언제 얼마씩 예를들면 계약금 얼마를 언제 주고 그다음에는 무슨 서류가 긑나면 얼마를 주고 해야하는지?...

그런 사항들에 대한 조언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그 땅이 3미터 정도의 도로에 접해 있으며 부동산중개인은 거기에 집이던 펜션이던 무엇이던지 다 지을수 있고 건축허가 100%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지적도를 보여달라고 했습니다.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Bobby Kim@페이스북-gx [쪽지 보내기] 2020-08-09 15:09 No. 1274898221
전문지식은 저도 없습니다만.....
필에 와이프가있다면 조금은 안심이지만.....워낙 세상이 무섭습니다 특히 필은 돈만있으면 뭐든지 만들수있는곳이고요 직접가서 계약이아니라면 조금 염려스러운부분도있네요.....특히나 요즘처럼 모든 사람들이 힘들때는 더더욱 신중하게
한번?두번? 아니....100번을 검토하시고 계약하시길바랍니다 나중에 멋진집 소식기다리겠습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2 09:13 No. 1274900988
@ Bobby Kim@페이스북-gx 님에게...
멋진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사무실과 중개인 그리고 매도자가 다 한통속이엇습니다...
결국 포기 했습니다..
그 땅에 땅주인의 친척이 7가구나 살고 있었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1 No. 1274898223
@ Bobby Kim@페이스북-gx 님에게...
저들이 말하기를 lock down 때문에 민다나오에서 세부에 올수 없다고 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obby Kim@페이스북-gx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4 No. 1274898227
@ fucku 님에게...
밑에분 말씀처럼 변호사를,번역하시는분 비용조금 쓰시고 진행하시는게 안전하다 생각듭니다.
저도 집을 건축할려했는데 이번사태로 딜레이시켰습니다 전 의심도많고 뭐든지 직접 눈으로봐야 되는 더럽고,피곤함 성격이라서요 ㅜㅜ
kydenkitten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0 No. 1274898222
변호사 상담비용 얼마 안됩니다.
영어가 미숙하거나 부동산 전문 영어에 자신이 없다면 전문 통역가를 쓰시고,
변호사와 상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비용이 나가더라도 본인 재산을 지키는 가장 안전한 길입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3 No. 1274898224
@ kydenkitten 님에게...
조언 감사합니다. 상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한국인 변호사라면 비용이 비쌀 것 같은데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하얀고무신 [쪽지 보내기] 2020-08-09 17:23 No. 1274898399
@ fucku 님에게...
필리핀에서 한국인 변호사는 쉽게 영업 할수가 없습니다

부인이 필리핀분이니 함께 로컬 변호사를 만나 상담하고 일 추진 하는것이 좋을겁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7:47 No. 1274898417
@ 하얀고무신 님에게...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09 22:51 No. 1274898670
@ fucku 님에게...
몇년전 저역시 한국에 있으면서 필리핀변호사에게 상담을 하면서 그 변호사에게 모든 서류를 보여주고 땅을 구입하였는데 결과적으로 큰일 날뻔한 경험이 있네요.

변호사와 몇차례 상담한 결과 그 땅이 문제없다고하여 땅 주인이 요구하는 모든 돈을 주고 땅을 구입했는데 변호사라는 사람이 자격증만 있는지 전혀 지식이 없이 저희들에게 상담을 한것을 알게 되었네요.

멍청하게도 변호사말만 믿고 돈을 모두 지불하고 타이틀 명의이전을 하러 ROD에 갔었는데 ROD담당직원이 전 주인이 그 땅을 담보로 대출을 냈었는데 그 대출을 이미 갚았다는 그 대출에대한 상환 증명서류가 없기때문에 명의이전을 해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ROD 담당직원은 서류를 보고는 2분도 안되서 그 땅관련 서류의 문제점을 바로 알려주던데 우리와 상담했던 변호사라는 인간은 상담할때마다 500페소 받아먹고 땅주인에게 돈을 지불하고 거래 완료후엔 3% 해처먹고는, 우리에게는 엄청 중요한 일을 왜 오랫동안 몇차례 검토하고도 알지못하는지 정말 우리 인생을 망칠뻔한 파렴치한 인간이대요ㅜㅠ

그래서 급히 전 주인에게 연락해보니까 다행히도 대출을 상환하였지만 그 상환증명서류를 찾을 수가 없다고하여 거의 1년 가까이 명의이전을 못하고 엄청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만약 전 주인이 대출한 금액을 상환하지 않고 그 땅을 팔았더라면.. 정말 생각하기도 무섭네요ㅠ

정말 실력있는 변호사라면 서류를 면밀히 검토한 후 저희들이 땅을 사기전에 그 대출에대한 상환증명서를 전 주인에게서 받아온후 돈을 지불하라고 얘기해 주었을건데

전혀 그런 얘기도 안해주고 돈만 받아먹고 나몰라라하대요.

저의 경험상 변호사와 상담은 받아보시더라도 돈을 주기전에 반드시 관련 지역의 ROD에 가셔서 담당직원에게 관련서류를 보여주시고 상담 받아보시는게 가장 현명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을 주시기전에 그 부동산브로커에게 민다나오에 산다는 그 4명의 아들 서명을 모두 받아오고 그 4명 아들의 출생즘명서와 서명, 그리고 그 4명의 아들이 결혼하였다면 그 4명아들의 서명외에도 와이프들의 서명도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그런 세부사항들을 비싼 변호사보다는 저의 경우는 ROD 담당직원에게 문의해보는게 가장 정확하고 빠를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부동산 브로커가 사인을 받아준다고 했는데.. 그 말을 믿을 수 있을까요?

반드시 직접 가시든지 와이프되시는 분 동생이 가시든지 ROD에 가셔서 담당직원에게 필요서류를 꼭 확인받고 그 필요서류를 확인하신후 4명의 아들과 그 와이프들의 서명등 모든 서류가 구비되기전에는 절대로 돈을 주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0:58 No. 1274898940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오~변호사도 다 믿을 바가 못되군요...
그리고 4명의 자녀의 자식들 서명도 모두 받아야 한다는 부분은 생각지도 못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ROD가 어떤 기관인가요? register of deeds 인가요? 등기소?
말씀해주신 서명들과 서류를 꼭 확인해보고 돈을 주든지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저에게 아주 꼭 필요한 사항들을 알려주셔서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0 11:41 No. 1274899000
@ fucku 님에게...
민다나오 구석에 살고있는 4명의 자녀는 물론이고 그 부인들의 서명도 빠짐없이 모두 받아야합니다. 그 서명을 받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네, ROD(Registry Of Deeds)는 등기소에 해당되는 정부기관이 맞습니다. 결국 문제가 발생했을때 책임을 안지는 변호사도 절대 믿지마시고 반드시 ROD에 누군가를 보내셔서 전체 필요서류와 세부점들을 파악하셔서 움직이셔야 합니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땅이라도 좀 더 차분하게 이성적으로 판단하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땅이 사고 싶으면 다른 사람들의 말은 귀에 잘 들어오지 않아서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1:45 No. 1274899001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에 마음에 드니까 마음이 급해지더라고요..
다른 사람이 살 까봐... ㅎㅎ
알겠습니다. 그 자녀들과 부인들까지도 그리고 꼭 대출 받은 것 있는지 등등 등기소에가서 확인을 해보고 확실 할때 돈을 주던지 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와 많은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0 11:57 No. 1274899028
@ fucku 님에게...
그외 자세한 사항은 burlbed86님의 글을 꼭 참조하셔야 할것같습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2:18 No. 1274899044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예 burlbed86님의 글을 적용해서 중개인에게 서류들을 요구했으며 님의 조언을 듣고 구비 서류를 중개인에게 더 요구 했습니다.
이렇게 도움을 필고에서 여러분들에게 받게 되니 도움 주신 여러 회원님들과 필고 운영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0 12:23 No. 1274899056
@ fucku 님에게...
그 사실려는 땅이 내셔널하이웨이에 접한 목좋은 땅인가요? 어떤 점이 마음에 드셨는지 알고싶네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2:32 No. 1274899060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우선 그 땅의 크기가 2헥타였고 가격이 저렴했으며 그 땅이 평평했고 동네에 속해있으며 근처의 바다의 해변이 white sand 였고 처음에는 바랑가이 로드에 접해 있다고해서 사려고 했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0 22:23 No. 1274899546
@ fucku 님에게...
인근에 해변이 있어서 땅에 문제만 없다면 투자가치가 있을 것같네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22:27 No. 1274899548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길이 있긴한데 바랑가이 로드가 아니고 그냥 사람 다니는 흙이 이라서 나중에 건축을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그런데 현재 그 길로 집들이 몇채 살고 있고 그길고 사람들이 다니는 것 같아요..
그럼 길에 대한 문제는 없을까요? 소유관계만 확실하다면 구매 해도 될까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1 03:02 No. 1274899634
@ fucku 님에게...
작년에 해변가 근처에 땅을 보러 간적이 있었습니다. 땅이 직사각형이고 가격도 이상하리만큼 저렴하고 해변가여서 너무 좋았는데

설마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땅주인에게 그 땅으로 들어오는 입구 골목이 정부땅인지 개인땅인지 물어봤습니다. 당연히 저는 바랑가이로드라 생각하고 물어봤는데

땅주인 여자분이 하는 말이 현재는 그 입구골목이 개인사유지인데 그 땅 소유주가 곧 바랑가이로드가 되도록 얘기가 거의 다 되었다고 하대요.(이런~~)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하마터면 그 땅을 구입후 사방이 다른 소유주때문에 출입도 못할 그런 어처구니 없는 땅이었어요.

그런 질문을 하지 않았더라면 당연히 정부땅이라고 속아서 그 땅을 사기를 당하여 살뻔했었어요ㅠ

사람들이 다닌다고해서 그 땅이 정부땅(바랑가이 로드)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될것같아요. 그 땅이 사유지인지 정부소유인지를 확실하게 확인하신후 사유지이면 절대로 사면 안됩니다.
필사남 [쪽지 보내기] 2020-08-10 07:16 No. 1274898769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좋은 정보네요. ㅎ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0 12:11 No. 1274899034
@ 필사남 님에게...
제가 멍청하게도 몇번 사기를 당해봐서 좀더 신중해지네요ㅠ 한번은 내셔널하이웨이 50미터 frontage, 2000sqm 엄청 목좋은 땅이 급매로 아주 저렴하게 나와서 그냥 변호사에게 문의후 문제없다고 해서 ROD에서 확인도 안해보고 급한 마음에 샀었는데

나중에 ROD에 가서 확인해보니까 그 타이틀이 위조였었어요. 변호사 자신도 완전히 속았다고하대요. 그래서 제가 그 변호사인간에게 왜 당신 직원을 ROD에도 안보내보고 문제없다고 했냐고하니까... 배째라는듯이.. 어처구니가 없었어요.

설마 할머니가 서류를 위조하겠냐고 생각하고 믿고 샀었는데..

결국 돈은 억지로 다 받아냈어요ㅠ
영화광고예고편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4 No. 1274898228
99% 마음에 드셔도 위에 글 읽어보면 안사는게 좋겠네요.

방법은 비슷합니다.

중계업자 말보다 시청에서 건축물대장 소유자 확인 저당 미납세금.

용도 확인하시면됩니다.

명의가 현재 깔끔하지 않습니다.

이거 정리하는게 코로나라 2년 더 걸립니다.
서복 SEOBOK
줄기세포 복제와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실험체
2021년 4월 대개봉
youtu.be/x84g9Z4VjHg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5 No. 1274898231
@ 영화광고예고편 님에게...
건축물 소유자 확인과 저당미납세금에 대한 서류 명칭을 뭐라고 하나요?
중개인에게 말하려면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영화광고예고편 [쪽지 보내기] 2020-08-09 16:08 No. 1274898309
@ fucku 님에게...쉽게 설명해드리면 돈 중개인주면 가짜 서류 줄꺼에요.

잔금 다치르고 관공서 등록할때나 건물 올릴때 알게되실거에요 .

아내분이 Certificate of Title
이거 모르면 나중에 문제 발생해도 아무 대처를 못해요.

그래서 사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거에요.

법적 문제 없는 완벽한 땅이라도 바랑가이 캡틴이 지역 발전을 위해 땅 일부 기부해달라고 할때 거절하면 아무것도 못지어요




서복 SEOBOK
줄기세포 복제와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실험체
2021년 4월 대개봉
youtu.be/x84g9Z4VjHg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1:06 No. 1274898946
@ 영화광고예고편 님에게...
바랑가이 파워가 무섭군요..
그리고 땅에 대해 진위를 가리는 것..
가급적 title 있는 것을 사야 겠군요..
일단 이 건에 대한 정확히 확인을 해본 후에야 살지 말지를 결정해야 하겠군요..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vpstus [쪽지 보내기] 2020-08-09 21:11 No. 1274898585
@ 영화광고예고편 님에게...
제 집사람도 필 와이프인데...
땅 절대 사지말라고해요...
락다운 끝나고 직접 보고
구매하라고합니다
믿지마셔요....직접
민도로 뷰 호텔& 레스토랑
0916 753 9000
카톡,sabang5252
cafe.naver.com/philippinemindoro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2:24 No. 1274899057
@ vpstus 님에게...
ㅎㅎ 저희 집사람도 필녀인데 부동산에 대해 잘 몰라요
조언 감사합니다. 장인을 통해서라도 꼭 확인 하겠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5 No. 1274898230
tax declaration 은 땅소유주가 아닙니다. 언제든 소유주가 나타나서 땅을 뻿어갈 겁니다. 사지 마세요. 그리고 Tax declaration 땅은 아주 쌉니다. 거의 공짜. Tax declaration 이란 말그대로 세금만 쬐끔내고 있다는 증명서입니다. 땅등기가 아닙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8 No. 1274898236
@ burlbed86 님에게...
아 그럼 tax declaration 납세자와 달리 다른 사람이 title을 가지고 있을 수가 있는 건가요?
tax declaration paper 이름과 title 소유주 이름이 다를 수 있는건가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18 No. 1274898237
Tax declaration 땅??? 바랑가이증명서 비슷한 겁니다. 일예로, 마닐라 중심지에도 가끔 Tax declaration 땅이 있는데, 주변시세가 sq.m 당 5만페소정도 할때, Tac declaration 땅은 5천페소정도... 한마딣 위험부담안고 사는 땅입니다. 평생 타이틀 취득 거의 불가능하며, 언제 진짜 주인 나타나서 땅을 뺏어갈지 모르는 땅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16 No. 1274898316
@ burlbed86 님에게...
아 큰일 날 뻔 했군요... 보니까 좋은 지역 땅들은 거의 title 많이 갖고 있던데 변두리 쪽이 타이틀이 별로 없더군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0 No. 1274898247
@ burlbed86 님에게...
그럼 title은 정확히 땅주인이지만 tax declaration 상의 이름은 땅주인이 아닐 수 가 있군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8 No. 1274898256
@ fucku 님에게...
참고로 face book 이나 어디 찾아보세요.. tax declaration 땅 등기이전 되는지, 가격은 어느정도인지... 그냥 잠시 사용권리만 사는 겁니다. 땅주인 나타날동안.. 재수가 좋아 평생 사용할수도 있고.. 다만, 평생 등기 불가하며 재판매 불가합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39 No. 1274898265
@ burlbed86 님에게...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아주 유익한 정보입니다. 조심 조심해서 체크해 보겠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2 No. 1274898249
@ fucku 님에게...
예 땅 주인 아니거나, 정부 소유 땅입니다. 세금내면서 그냥 사용만 하는 겁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4 No. 1274898252
@ burlbed86 님에게...
아 그런 경우가 있군요... 그럼 그 땅의 실소유주가 정부인지 정부가 아니고 개인이면 그 땅 진짜 소유주가 누구인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4 No. 1274898251
@ burlbed86 님에게...
BIR 에 세금을 내고 있는 사람 이름으로 되있으면 Tax declaration 땅입니다. 누구든 주인 대리로 세금을 낼수 있습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6 No. 1274898254
@ burlbed86 님에게...
그럼 BIR에 세금을 내고 있는 사람이라고 다 진짜 주인이 아니군요?
그럼 진짜 주인을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35 No. 1274898260
@ fucku 님에게...Tax declaration 에 보면 title number 가 있습니다. Certified true copy 를 주인에게 받은 후, 시청에 가서 Registry of Deed (RD Part)에 문의 하시면서 지난 20 년간 땅주인 확인 가능합니다. (Trace back lot owner for past 20 years). 참고로 땅문사 카피본 없으면 시청에서 접수안받아줍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37 No. 1274898262
@ burlbed86 님에게...
와우~ 감사합니다 그 과정을 중개인에게 요구하겠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5:57 No. 1274898299
@ fucku 님에게...
다시 읽어보니, Tax declaration 명의 옮겨준다되있네요... 그런 명의 이전은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명의 이전을 할려면 변호사 앞에서 같이 공증하고 싸인해야합니다.Deed of sale. 그리고 한국과 마찬가지로 자식 4인이 전부 동의한다는 공증도 필요합니다. 브로커 의심되네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07 No. 1274898308
@ burlbed86 님에게...
예 그 중개인이 그렇게 얘기했습니다.
그 중개인 여자가 보낸 메시지입니다.
Yes father name to buyer 1 week tax declaration
그 소유주 망자(the word "father")인 아버지 이름에서 구매자 이름으로 tax declaration 바꾸는데 1주일 이면 된다고..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6:10 No. 1274898311
@ fucku 님에게...
Tax declaration 명의는 돈주고 바꾸는것이 아니고, 아무나 BIR 가서 세금내면서 이름말하면 그사람이름으로 Tax declaration 나옵니다. 아마 브로커 이야기는 변호사 공증받고 서류상으로만 명의이전해준다는 것 같은데.... 타이틀이전은 아닙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13 No. 1274898314
@ burlbed86 님에게...
아 그렇군요...오늘 갑자기 엄청 많은 부동산 지식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 힘들군요...
그럼 일단 무조건 타이틀 있는 것을 사야 겠군요..
title 있는 것은 괜찮을까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16:20 No. 1274898329
@ fucku 님에게...
예 타이틀있는땅을 사시기를 추천합니다. 타이틀 있더라도 RD part 확인은 필수입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49 No. 1274898351
@ burlbed86 님에게...
제가 중개인에게 지금 그런 얘기를 하면서 can i have Trace back lot owner for past 20 years from Registry of Deed ?라고 메시지를 보냈더니 Okay sir... Tomorrow will get that in the govt office 라고 메시지가 왔습니다.그럼 내일 저 중개인이 보여주는 track back owner 서류에 현재 tax declaration owner 이름이 있다면 진짜 주인 인거고 그렇다면 이 땅을 사도 다른 주인이 나타날 확율은 없는 건가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burlbed86 [쪽지 보내기] 2020-08-09 22:09 No. 1274898650
@ fucku 님에게...
trace back cert 는 사는사람이 직접확인해야 합니다. 가짜 얼마든지 만들수 있습니다. 굳이 tax declaration 땅을 살 필요가 있을까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21 No. 1274898332
@ burlbed86 님에게...
이제 확실히 알겠군요...
이 은혜를 어떻게 갚아야 할지..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redcoin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7 No. 1274898255
그냥 아파트나 집을사서 마누라 주세요
위험합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29 No. 1274898259
@ redcoin 님에게...
이 땅이 투자가치가 있어보여서요...아파트나 집에 비해서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톰과제리@네이버-15 [쪽지 보내기] 2020-08-09 15:36 No. 1274898261
필은 믿을수있는 브로커는 어디서 찿나요 ㅎㅎ 필에서 믿는다는게
오손도손 [쪽지 보내기] 2020-08-09 16:42 No. 1274898343
@ 톰과제리@네이버-15 님에게...

가장 합리적인 말씀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버디달리 [쪽지 보내기] 2020-08-09 15:47 No. 1274898274
강비추,절대 사시면 않됩니다. 타이틀 없는 땅 부지기수 입니다. 심지어 타이틀 가짜도 있습니다.
원래 땅 주인은 누가 집 짓기를 기다렸다 완공 되면 나타납니다. 누구 맘대로 내딸에 집을 지었느냐고, 제가 아는 지인이 그렇게 당했습니다. 절대 사실이며 소설 쓰는 것 아닙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5:51 No. 1274898291
@ 버디달리 님에게...
아 무섭군요...필리핀..
심지어 타이틀도 가짜가 있다면...
도대체 뭘 믿고 부동산을 사야 하는건지...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보기에 좋아보여서 사려고 했더니 정말 조심해야 겠군요..
burlbed86 님이 말씀 하신데로 시청에 가서 Registry of Deed (RD Part)에 문의 해봐야 정확 한거군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영화광고예고편 [쪽지 보내기] 2020-08-09 16:03 No. 1274898304
@ fucku 님에게...시청이랑 등기소랑 다른곳입니드.

Registry of Deeds - 등기소

Certificate of Title 등기부 등본.
서복 SEOBOK
줄기세포 복제와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진 실험체
2021년 4월 대개봉
youtu.be/x84g9Z4VjHg
오손도손 [쪽지 보내기] 2020-08-09 16:43 No. 1274898344
@ 영화광고예고편 님에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08 No. 1274898310
@ 영화광고예고편 님에게...
아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영화광고예고편 [쪽지 보내기] 2020-08-09 16:19 No. 1274898317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20 No. 1274898331
@ 영화광고예고편 님에게...
아~ 그런 땅이라면 사지 말아야죠...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모퉁이 [쪽지 보내기] 2020-08-09 16:39 No. 1274898339
저는 땅을 사서 법인으로 집을 지었습니다.

님이 필리핀에 계시면 간단한 일인데

저는 일단 그 땅을 직접

RD

라는 곳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한국 말로 하면 등기소 같은 곳입니다.

그곳에 타이틀은 있는지

저당 모기지론은 잡히지 않았는지

세금은 어떤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진행을 했구요.

그 땅을 이나라 세무서 비아이알에 등록하고 서류처리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여기 브로커는 자기에게 돈을 주면 한다는데

저는 여기 사는 사람이라 그런 것 필요없고 서류이전을 정상적으로 기다리겠다 해서

1년 동안 기다리면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시청 세금과 여러 서류를 직접 했습니다.

하면서 공부도 많이 하구요.


이렇게 집도 짓고

여러가지 건물을 지은 것이 5개 정도 네요.

공부 많이 했습니다.


이나라 땅이 별놈의 땅이 다 있더라구요.


웬만하면 아내 명의로 사지 마시고 법인으로 사시기 바랍니다.


물론 법인이라는 것이 100 % 보장은 아니지만

그래서 님과 한국 사람의 이름이 이사로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우선 시간을 최대한 가지시고 땅을 구입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필리핀 커플이 계시는데

20년 동안 돈도 많이 버시는데 아내 분이름으로 절대 재산을 만들지 않으시더군요.


이것은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땅은 조심하시고


혹시나 이나라에서 나가실때 몸만 나가실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산을 이나라에 불려 놓으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저는 법인으로 필리핀 사람 3명 2명은 한구사람이름으로 법인을 만들고 관리 하고 있습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41 No. 1274898341
@ 모퉁이 님에게...
혹시 사신 땅 중에 tax declaration 땅을 사신 경우도 있어나요 아니면 타이틀 있는 땅 만 사신건가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모퉁이 [쪽지 보내기] 2020-08-09 16:44 No. 1274898345
@ fucku 님에게...
땅을 사서 택스 디클레레이션을 냈습니다.

이게 그냥 세금 같은 것이고 타이틀하고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그곳 주소가 있다면 아무나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누가 주인인지 은행 저당은 있는지요

명의 가 없는 땅은 명의를 만드는 것만도 세월입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6:58 No. 1274898370
@ 모퉁이 님에게...
땅을 사실때 타이틀있는 땅만 사셨나요? 아님 tax declaration 땅도 사셨나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모퉁이 [쪽지 보내기] 2020-08-09 17:07 No. 1274898380
@ fucku 님에게...
타이틀 있는 땅을 샀습니다.
아침햇살@네이버-61 [쪽지 보내기] 2020-08-09 19:09 No. 1274898478
@ 모퉁이 님에게...
아침햇살@네이버-61 [쪽지 보내기] 2020-08-09 18:02 No. 1274898428
@ 모퉁이 님에게...
아침햇살@네이버-61 [쪽지 보내기] 2020-08-09 18:27 No. 1274898446
@ 아침햇살@네이버-61 님에

땅 계약시 타이틀확인하시고 부모사망시 자녀분들 변호사공증서류 각각3부씩받아야하며
또 계약서 3부작성 1부는 시청등기하는곳 1부는매매자 1부는매수자가 가지고있습니다 필리핀등기이전하는데 115일걸리더군요 등기서류를 등기소에주었는대 서류도분실하여 매수자가가지고있던 서류로 등기이전 했어요 땅사는게 보통어려운것 아니에요 부동산 너무 밑지마시고 본인이꼭 확인해야합니다 우리도 필녀에요 고생많이했어요 꼭확인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09 18:55 No. 1274898467
@ 아침햇살@네이버-61 님에게...
감사합니다 꼭 그렇게 하겠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근핑 [쪽지 보내기] 2020-08-09 20:50 No. 1274898567
타이틀이 없고 세금만 내는 땅을 right으로 거래하긴 하는데 개발계획등이 잡혀 쩢아내면 걍 쫒겨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현 소유주가 사망했으면 자식들에게 권리가 자동 상속되었을텐데 사망자이름으로 계약서를 쓴다는것도 나중에 문제될듯 싶네요.

밧데리초이 [쪽지 보내기] 2020-08-09 21:35 No. 1274898614
축하드립니다.부럽구요
SPA는 special power of attorney 이라고 해서 본인 대신 대리인이 권리를 행사할수 있도록 법적귄한을 주는것을 말합니다
티제이한 [쪽지 보내기] 2020-08-09 22:12 No. 1274898651
댓글들이 사실인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어서 보다가 처음으로 댓글 달고있습니다. 저도 tax declaration으로 땅을 사고 팔고한 경험이 있습니다 필리핀 12년 차입니다 정말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전화통화로 도움을 드릴수 있을것같아서 댓글달고있습니다.
피망맞고 [쪽지 보내기] 2020-08-09 23:42 No. 1274898690
그땅이 얼마짜리인지는 모르겠지만.. 또 어느정도 넓이 인지도 모르겠지만..

왜 필에 땅을 사려고 하나요????????? 노후대책 인듯 한데..

잘 생각해보세요.

요즘 한국인끼리의 부부사이에도 공동명의 로 부동산 취득하는 경우 아주 많아요.
그들도 지금은 서로 영원할꺼라 생각하죠..ㅎㅎ

한국에서도 내이름으로 땅은 사고팔수 있는데.. 왜 필에서 가족명의로 구입하려 하는지? 그게 의문이네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2:48 No. 1274899074
@ 피망맞고 님에게...
한국에 비해 필이 아직 가격적으로 저렴한 것 같고 저같은 경우는 와이프와 아이들이 있는데 저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서 추후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사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기 위해 사려합니다.
맞아요 부부가 영원하지 않고 이혼 하게 될수도 있겠죠
저는 이혼의 경우에 아이들과 와이프 공동명의로 사기 때문에 와이프가 다 못가져가고 아이들 몫이 남으니 아이들의 친권자인 제가 그 아이들 몫을 아이들을 위해서 컨트롤 할 수 있겠다 생각을 하고요.
진짜 목적은 이혼 할 경우보다는 제가 갑자기 사망 할 경우 와이프와 아이들이 부동산을 통해서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이 여유롭게 살기 위해서 입니다.
저는 가족을 위해 세부 만다우에에 집 두채와 작은 저수지 1개와 세부 산페르난도 네셔날 하이웨이의 도로변상업용지를 준비해 놯으며 지금 이 땅은 세부 북부의 daanbantayan 이란 곳의 바다에서 1.2km 떨어져 있는 2헥타의 땅이며 추후에 가족이 살기에도 좋은 아름다운 지역 입니다. 저는 계속 돈이 생기는데로 부동산을 와이프와 자식들의 이름으로 구매 할 예정입니다..

저는 요? 거지입니다 ㅎㅎ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언제나처음처럼 [쪽지 보내기] 2020-08-10 14:35 No. 1274899178
@ fucku 님에게...
그게 아버지의 마음이죠

혹여 내가 먼저 가더라도 남아있는 가족들은 살아 갈수 있게 준비하는 모습....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6:17 No. 1274899277
@ 언제나처음처럼 님에게...
사실 죽으면 아무것도 모를텐데..
그렇게 하면 그래도 우리 자식이나 와이프는 험한 꼴 안 당하고 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그럽니다.
글구 지금은 한국에 있지만 10년 후 쯤에 그곳에 가서 가족과 함께 살아보려고 그러는 이유도 있습니다. ㅎ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챠키찬 [쪽지 보내기] 2020-08-10 02:52 No. 1274898733
와우~! 이곳에서 정말 값진 정보가 많군요. 참 유익하고 도움되는것이 많을듯 싶습니다.
이사장님 [쪽지 보내기] 2020-08-10 12:47 No. 1274899072
랜드 타이틀 ... 이거 받는데 최소 2년걸리긋네요. 4명 동의 받는데 추가 비용 요구할거고 이래저래 비용 추후 더 드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최소 2-3년후에나 ... 님 원히는대로 그것도 잘해야될듯 ... 세금 문제로 변호사에게 요구하는 돈줬더니 아예 도주해서 못받은 1인 ㅠㅠㅠㅠ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3:43 No. 1274899111
@ 이사장님 님에게...
아 그런 일을 .. 변호사도 믿을게 못되는구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아퀴노 [쪽지 보내기] 2020-08-10 12:54 No. 1274899083
어디나 마찬가지지만 특히 필리핀에서는 싸고 좋은땅은 없습니다.
타이틀 없는땅을 왜 살려고 하나요?
만약 님이나 처가쪽이 그동네서 파워가 있으면 싼맛에 사서 나중에 운좋게 타이틀 만들수도 있겠죠.

근데 그렇지 않으면 땅가치 올라가면 그동네 시장이나 힘있는애들이 서로 가질려고 합니다.
죽써서 개주는꼴 나는거죠........

지금 님이 주는정보로는 필리핀애들도 그렇게 서류 복잡한땅 쳐다도 안봅니다.
깨끗이 포기 하세요......
쪽지 주시면 상세히 설명 드릴께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3:03 No. 1274899087
@ 아퀴노 님에게...
보통 좋은 지역의 땅은 거의 타이틀을 다 만들었더라고요...
그런데 지방의 경우에는 타이틀 없는 땅이 있는 땅보다 더 많더군요..
제가 돈이 많은 큰 손 이라면 특정한 목적이 없는 한 타이틀 있는 좋은 지역의 땅만 골라서 살 겁니다..
그렇지만 저같이 소액으로 땅에 투자를 하려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좋은 지역인 중심지 보다는 변두리로 눈이 가게 되더군요...
제가 학교에서 배우기도 발이 젖는 땅을 사는 것이 진짜 투자이다 라고 교수님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사실 투자는 중심지가 더 빠르게 상승합니다.
제가 조금 변두리를 보는 이유는 소액이며 좀 더 마음에 욕심이 있어서 그러는 거겠지요.. 아무래도 저 같이 가난한 사람들은 질보다는 양을 보는 것 같은 ..ㅎ
그리고 변두리 일지라도 가급적 타이틀 있는 것을 원하지만 타이틀이 없더라도 저렴하고 좋은 듯이 보이는 땅이 있는 경우에는 마음이 가게되는거죠.. 그래서 고민을 하고 있는 겁니다... ㅎ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아퀴노 [쪽지 보내기] 2020-08-10 14:45 No. 1274899186
@ fucku 님에게...저도 님과같은 생각으로 싸고 좋은땅을 찾으러 2년을 찾다가 작년에 싸고 좋은땅은 없는걸 깨닿고 그냥 타이틀 깨끗한땅 사보아서 님 생각 압니다.저도 딸락 시골에 샀습니다.
제경험에 싸고 좋은땅은 일단 타이틀이 없습니다.타이틀 만들고 있어서 곧 나온다.바랑가이 캡틴을 알아서 신청만 하면 나온다 등등....

두번째는 타이틀에 있는 주인이 죽거나 외국에 가있어서 계약서에 사인을 못하고 spa 가지고 대리인이 한다고 합니다.여기서 부터는 답 안나오죠,,,,,
타이틀 주인 자손들 사인 다받아야 하는데 나중에 한명이라도 내사인 내가 안했다 하면 골치 아프죠......타이틀도 가짜가 많은데 그런 사인들 어떻게 하실려구......
저도 이런땅 알아보다가 돈들고 시간 뺏기고....

지금 아무리 댓글 봤자 님이 경험 안하면 모릅니다.
저도 2년동안 알아보다가 직접 경험 하니까 틀립니다.

그리고 필 사람들도 경험 없으면 부동산 거래 아무것도 모릅니다.

문제 있는 땅 나중에 필리핀 사람들 시켜서 바로 잡을려면 암 걸립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0 16:05 No. 1274899272
@ 아퀴노 님에게...
타이틀 있는 땅을 사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편한 길이군요...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아퀴노 님은 그래도 자리 잡고 그곳에서 잘 사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한국보다는 필리핀에 살고 싶은데 와이프가 한국의 치안이나 병원등의 장점을 생각하며 한국에 살고 싶어하더군요..
나중에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동남아시아 사람에 대한 편견 등을 겪게되면 아마도 생각이 달라지겠죠.. 어떻게 보면 제가 나중에 그곳에 가서 살걸 대비해서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 일 수도 있습니다 ㅎ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yk8d [쪽지 보내기] 2020-08-11 01:01 No. 1274899599
@ fucku 님에게...
부동산투자라는 글보고 말씀드립니다. 부동산투자를 하려면 시골땅 사시며 안됩니다. 사기는 쉬워도 파는게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부동산투자개념이라면
시티쪽의 땅을 사셔야 합니다.
저도 시골쪽에 땅이 있지만 거의 버려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팔려고 시도도 해봤지만 힘들어서 그냥 놀고 있는 땅이고
저만 그런게 아니고 필리핀인들도 땅주인이 그냥 버려둔채 있는 땅이 필리핀에는 넘치고 넘칩니다. 그만큼 땅가치가 높지 못한게 필리핀입니다.
시골에서 살아본다고 하셧는데
시골에서 직접 땅을 사서 집짓고 살아봤지만 생각은 꿈의 전원 생활이지만 실제 생활해보면 한 2년까지는 견딜만하고 그이후는 정말 시골생활이 감옥처럼 느껴질 정도 입니다. 이유는 편의시설도 부족하고 원하는 물건 물품을 살수없어서 시골살면 원시인처럼 사는 삶을 견뎌야 하는데 참 힘들더라구요. 2년까지는 그나마 특이한 생활이라 재미라고 느끼지만 2년지나면 그게 고통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최신영화 무료보기
..
032-689-9031
yk8d.com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1 11:03 No. 1274899873
@ yk8d 님에게...
예 모두 맞는 말씀이십니다...
사실 그 지역 옆으로 정부 개발 계획이 있어서 쉽게 포기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지역이었으면 처다도 보지 않았을텐데...
그놈의 욕심이 저를 쉽게 놓아주지 않네요...
여하튼 소유주 관계를 좀 더 살펴보고 결정을 내리려 합니다.
좋은 말씀과 조언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yk8d [쪽지 보내기] 2020-08-11 00:53 No. 1274899593
저는 세부현지에 땅을 사서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사는건 쉽지만 팔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땅살때 가장 주의할 것이 땅주인이 확실하지 않는 경우는
필리핀에서는 땅사면 안된다고 저는 들었습니다.
특히 땅주인이 여러명인 땅이나
지금처럼 땅주인이 사망한 경우는
땅을 산다는게 무척 힘들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맘에 드는 땅이라도 그런땅은 사지말라고 하던데..
땅이 맘에 드시니까 사려는듯해서 저도 이런 경우에는 뭐라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사고나서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잘확인해보시라고 말씀드려야겠네요
최신영화 무료보기
..
032-689-9031
yk8d.com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1 10:56 No. 1274899863
@ yk8d 님에게...
감사합니다 저도 땅은 맘에 드는데 그런 소유자 관계가 복잡해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아직도 계속 고민 중입니다...
아름다운 것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어렵군요...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1putt [쪽지 보내기] 2020-08-11 23:59 No. 1274900755
title 없는데 어떻게 믿고 돈줄라고요??
이 나라 애들도ㅠ서류 완벽하지않음 안사고
그랙도 사셔야 겠으면 서류 다 완벽하개 구비하며뉴연락달라고 하세요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2 09:08 No. 1274900984
@ 1putt 님에게...
예 여러분들 말씀 참고하여 진행 하고 있었는데 결국 속임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포기 했습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하늘아래개미 [쪽지 보내기] 2020-08-12 01:33 No. 1274900783
아이고야 복잡스럽군요. 부디 잘 처신하셔서 안전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2 09:10 No. 1274900985
@ 하늘아래개미 님에게...
예 현재 문제가 발견되어 매수 포기하였습니다.
중개인과 매도자 그리고 부동산 회사가 보니 다 한통속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star3 [쪽지 보내기] 2020-08-12 08:15 No. 1274900956
위에 보니 많은 분들이 좋은 조언을 해 주셨네요. 저도 3개정도 집과 땅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Title 없는 땅은 절대로 사지 마세요.요것이 정답입니다.
타이틀이 있어도 명의자가 사망한 땅 또한 사지 않는 것이 편합니다. 자식들 매매동의 받아야하니... 참고로 앞서 많은 분이 지적했듯이 싸고 좋은 땅은 없으며, 부동산은 환금성이 중요한데 시골에 사면 평생 팔기가 어렵답니다.
저는 타이틀 있는 것만 매매했으며, 매도자가 돈많은 부자거나 신분이 확실하면 믿을 수 있으나 그러지 못한 경우 일단 의심하고 하나씩 확인필요합니다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2 09:15 No. 1274900989
@ star3 님에게...
결론적으로 매수 포기했습니다..
하머터면 개고생의 지름길로 들어 설 뻔 했습니다...
그 복잡한 땅에 땅주인의 친척들이 7가구나 살고 있었습니다...
그걸 숨기고 팔아 먹으려고...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북경@네이버-37 [쪽지 보내기] 2020-08-12 21:43 No. 1274901621
@ fucku 님에게...
더 조건이 좋은 땅이 나올거라 확신해요.. 잘 되시길 바랍니다ㅎ
fucku [쪽지 보내기] 2020-08-13 11:05 No. 1274901976
@ 북경@네이버-37 님에게...
감사합니다. 님의 확신에 힘이 납니다 ㅎ
www.외국인.com
seoul
010-6252-1100
www.bwithgod.com
질문과답변
No. 108034
Page 2161